자료모음보기·이단문제제보
게시판·공지사항
최종편집 : 2017.1.31 화 16:15
인기검색어 : 신천지, 큰믿음교회
> 자료 > 이단관련자료
     
예수전도단, 신사도운동을 예비적으로 가르치나?
평신도이단대책협회 이인규 대표 ‘무물’ 카페서 문제지적
2013년 02월 20일 (수) 11:28:13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 webmaster@jesus114.net

한국교회에 뜨거운 찬양, 교회 예배의 회복 등 많은 부분 긍정적 도전을 던져 준 예수전도단(한국 대표 김지태 목사)이 신사도 운동과 관계가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평신도이단대책협회 이인규 대표가 무엇이든지물어보세요(cafe.naver.com/anyquestion) 카페에 ‘예수전도단과 신사도운동의 관계’라는 제목으로 2013년 2월 20일 글을 올렸다. 그는 예수전도단과 신사도 운동을 관계 있다고 보는 이유를 6가지로 제시하며 신사도 운동의 각종 문제 있는 사상을 예수전도단이 그대로 답습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영적도해의 경우 신사도운동에서 강조하는 중요한 이단적 사상인데 지역마다 그곳을 장악하는 귀신을 쫓아내기 위해 대적기도와 선포기도, 땅 밟기를 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대표는 “피터 와그너가 이 사상을 가르치다가 풀러신학교에서 제명을 당했다”며 “피터 와그너의 사상에 동조하는 인물에 신디 제이콥스, 루이스 부쉬, 존 도우슨, 조지 오티스 등이 있고 이중 존 도우슨이 예수전도단의 세계총재다”라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예수전도단의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방법’에 대해서도 비판했다. 예수전도단의 하나님의 음성듣기는 일반적으로 성령의 내적 조명이나 어떤 사건에 있어서 사람들의 마음에 감동·감화를 주시는 하나님의 역사나 인도하심의 차원을 넘어선다는 데 문제가 있다는 지적이다. 이 대표가 지적하는 하나님의 음성듣기는 직접적으로 하나님께서 당신의 음성을 사람들의 귓가에 들려주는 ‘직통계시성’이라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이 대표는 △예수전도단에서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열 두 가지 원칙을 가르친다 △다섯번째는 ‘하나님은 당신의 문제를 당신에게 직접 말씀하신다’ △여섯째는 ‘하나님이 허락하시거나 그 일이 이루어질 때까지 가능하면 하나님의 음성을 들은 것을 다른 사람과 나누지 않는 것이 좋다’ △열한번째는 ‘수화기 너머로 들려오는 친한 친구의 목소리를 금새 알아듣는 것처럼 멈추지 않고 계속해서 하나님께 귀기울이다보면 어느새 그 분의 음성을 듣는 일이 쉬워진다’고 기록돼 있다고 비판했다.

이외에도 예수전도단 주요 인사들의 인맥과 예수전도단 출판부의 책자들도 강도높게 비판했다. 이 대표는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방법>의 저자 조이 도우슨은 현 예수전도단 세계총재 존 도우슨의 어머니라고 주장했다. 또한 유명한 신사도운동의 인사인 릭조이너가 예수전도단이며 그의 책이 예수전도단에서 발행되고 있다는 점도 지적했다.

이 대표는 “신사도운동을 예비적으로 가르치는 곳이 예수전도단이 된다”며 “이로 인해 예수전도단에서 큰믿음교회나 신사도운동 단체로 옮기는 청년들의 숫자가 상당히 많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 문제를 누가 책임질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신사도운동은 피터 와그너(Peter Wagner)에 의해 시작된 운동으로서 이들은 1990년대 이후를 ‘신사도적 종교개혁(New Apostolic Reformation) 시대, ’2001년에 이르러 ‘제2의 사도시대’ 혹은 ‘신사도시대’가 되었다고 주장하는 곳이다. 2009년 예장 합신측과 고신측이 각각 ‘이단성’과 ‘참여금지’로 규정했다.

다음은 이 대표가 카페에 올린 글 링크다. http://cafe.naver.com/anyquestion/34029

이 기사는 <기독교포털뉴스> 2013년 2월 12일자 정윤석 기자의 기사입니다.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의 다른자료 보기  
ⓒ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http://www.jesus114.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협회 소개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대표전화 : 0502-838-1452 | FAX : 031-475-975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고운
Copyright 2009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 협회.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jesus114.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