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모음보기·이단문제제보
게시판·공지사항
최종편집 : 2018.1.24 수 13:26
인기검색어 : 신천지, 큰믿음교회
> 자료 > 주제별자료 | 안상홍증인회
     
103억에 (안상홍)하나님의교회에 매각, 이사회 승인
감리교 교회당 이단에 매각 “충격”
2009년 08월 20일 (목) 18:00:39 한국기독교 이단상담연구소 기자 .
인천 중구 신흥3동에 자리한 ㅋ교회. 103억에 안상홍 하나님의교회에 매각하고 신도시로 이전할 것으로 알려졌다.
 
감독회장 문제로 심각한 위기에 빠진 기독교대한감리회의 ㅋ교회가 이단으로 알려진 교회와 계약하고, 유지재단 이사회에서는 이 사실을 알고도 매각을 승인한 사실이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인천시 중구 신흥3동에 자리한 ㅋ교회는 6월 말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대표자 김주철, 일명 안상홍 하나님의교회, 이하 하나님의교회)에게 매도, 잔금처리까지 끝난 것으로 알려졌다. 매도금액은 103억.
올 봄쯤 유지재단이사회에 재산처분 건에 대한 ㅋ교회의 건이 상정됐다. 그런데 실무자들은 ㅋ교회가 매도하려는 교회를 `이단'임을 확인하고 `이사회에 상정하기 어렵다'고 ㅋ교회 S 목사에게 얘기했으나 `결의는 이사회에서 하는 것 아니냐, 수억원의 손실이 달린 문제이니 이사회에 상정해 달라'고 요구해서 상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실무자들은 매수 교회가 이단임을 설명했으나 회의 당일날 ㅋ교회 S 목사가 회의에 참석해서 “안식일교회이며, 이미 이전할 신도시에 종교부지를 받아놓았기 때문에 꼭 이사회에서 승인을 해줘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손실금액을 이사회에서 책임져야 한다”며 매각의 시급성을 설명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참석했던 한 관계자는 “문제가 있음을 충분히 설명했으나 서 목사가 이단의 우려를 불식시키는 설명을 유연하게 했으며, 특히 36억이라는 재산상의 손실을 염려해서 승인된 것으로 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ㅋ교회가 매도한 교회는 `안식일교회'가 아니고 `안상홍 하나님의교회'로, 한국교회에서는 `이단'으로 규정하고 심각한 경계를 하고 있는 곳임이 확인됐다. 계약서에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로 명시가 돼 있었음에도 대부분의 이사들은 S 목사의 설명만 듣고 `안식일교회'로 인식했던 것으로 보인다.
감리교 유지재단 규정상 개 교회가 재산을 처분할 때는 신청서에 해당 교회 담임자, 관리부장 외에도 해당연회 감리사, 연회 감독의 날인을 받아 유지재단에 제출해야 하고, 유지재단은 이를 검토한 후 승인을 해주게 돼 있다. 그런데 계약서의 매수자에는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대표자 김주철)'로 명시돼 있는 것으로 볼 때 감독기능의 제 역할을 하지 않고 통과의례식으로 처리한 것 아닌가 하는 의구심을 갖게 한다한편 이사들 뿐만 아니라 인천시 중구 일대의 대부분의 교회들도 `안식일교회'에 매각된 것으로 알고 있었다. A 교회의 한 관계자는 “안식일교회가 들어오는 것으로 알고, 주보에는 계속 안식일의 이단성을 알리고, 세미나도 하고 있었다”면서 “하나님의교회면 더 큰일 아니냐”고 반문했다. 인근의 장로교회들의 목회자와 신자들은 “안식교가 들어온다고 했을 때도 탐탁치 않았는데, 하나님의교회가 들어온다고 하니 걱정”이라며 우려하고 있다.

. ㅋ교회 S 목사와는 통화를 시도했으나 실패했으며, 이 교회 관계자와 통화를 했지만 “안식일교회로 안다”며 말끝을 흐렸다.
인근의 한 성도는 “재정손실을 감수하더라도 교단에서는 이를 불허했어야 하는 것 아니냐”고 이사들을 질책했으며, 때문에 이단에 매각하는 것도 심각하게 고려하지 않는 현실이 문제가 있는 것 아니냐”면서도 “이단과 계약하고, 또 이사들에게도 안식일 교회라고 말한 S 목사도 문제”라고 비난했다.

이 기사는 인터넷신문 <한국기독교 이단상담연구소>( www.jesus114.org) 2009년 8월 8일자에 나온 글입니다. Copyrightⓒ<한국기독교 이단상담연구소>

ⓒ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http://www.jesus114.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협회 소개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대표전화 : 0502-838-1452 | FAX : 031-475-975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고운
Copyright 2009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 협회.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jesus114.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