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모음보기·이단문제제보
게시판·공지사항
최종편집 : 2019.3.5 화 11:35
인기검색어 : 신천지, 큰믿음교회
> 자료 > 이단관련자료
     
2006년 이단문제 10대 뉴스
2006년 12월 28일 (목) 15:58:56 상담소 webmaster@jesus114.net

1. 정명석 씨 끊임없는 성추문
   
▲ 정명석 씨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여성들
국내에서 끊임없는 성추문으로 사회적 지탄의 대상이 됐던 정 씨의 ‘엽기적 성행각’이 일본 신도들을 대상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일본의 니혼 TV, 후지 TV와 아사히신문, <주간 아사히>은 정 씨가 일본 여신도들을 상대로 성폭행행각을 벌인다고 대서특필했다.


2. 한국교회, 신천지 추수꾼 침투 전략에 골머리
   
▲ 순교자의 사명으로 전도하자는 신천지측 신도들
성도들을 미혹하기 위해 정통교회 안으로 잠입해 들어오는 일명 ‘신천지 추수꾼’들로 한국교회가 골머리를 앓고 있다. 한국의 대형 교회에는 전부 추수꾼이 들어갔다는 말도 있다. 지금도 추수꾼들은 교회의 중직을 맡아 암약중이다.


3. ‘신천지 가출 문제’와 신천지측의 역시위

   
▲ 신천지측 신도들이 정통교회 앞에서 시위를 하고 있다.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신천지, 교주 이만희 씨)에 출석하는 자녀들이 가출하자 자녀를 돌려달라며 신천지측 신학원 앞에서 가족들이 시위를 벌였다. 그러자 신천지측은 시위자들의 출석 교회로 몰려가 역시위를 하며 대응하는 초유의 방법을 사용했다.


4. 통일교 여수 위락시설 프로젝트 ‘여교연’ ‘결사 반대’

   
▲ 여수 지도. 통일교측의 대규모 위락시설이 설립될 예정이다.
통일교가 세력을 확장하고 있다. 통일교측이 전남 여수에 대규모 위락시설을 설립하려하자 여수시교회연합회(여교연)측은 통일교의 ‘여수 프로젝트’의 부당성을 알리는 기도회 및 연합집회 등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5. 이단들 “순진한 새내기들을 잡아라”

   
▲ 대학가는 이단들에게도 황금어장이 되고 있다.
이단단체들이 대학의 크리스천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활발한 포교활동을 벌이고 있다. 신학기를 맞아 대학생활의 꿈에 부푼 신입생들은 이단들의 포섭 제 1호다. 크리스천 신입생들을 이단에서 보호하는데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할 때다.


6. 일부 기독서점 “이단 책도 팔리면 환영”
   
▲ 한국교회에서 이단으로 규정한 단체의 책들이 일부 기독교서점에 판매되고 있어 문제다.
양서를 보급하며 문화의 ‘게이트 키퍼’(문지기)로서의 사명을 감당해야 할 기독교서점들이 이단측 출판사의 서적이나 문제 있는 서적들을 판매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한국복음서원(지방교회측)과, 말씀보존학회(이송오 씨), 기쁜소식선교회 출판사(박옥수 씨측 구원파), 베뢰아출판사 등의 책이 취급되고 있다.


7. ‘이만희씨는 자칭 보혜사’ 주장 진용식 목사 무혐의

   
▲ 검찰은 진용식 목사에 대해 무혐의 처분을 내렸다.
이만희 씨(신천지교회 총회장)를 자칭 보혜사 등으로 비판했다가 이 씨로부터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당했던 진용식 목사에 대해 검찰이 무혐의 처분을 내렸다. 수원지검 안산지청(주임검사 황은영)은 진 목사의 비판행위는 신앙을 기본적 바탕으로 한 종교적 비판의 표현행위다라고 밝혔다.


8. 진용식 목사 등 신천지측에 손배 승소

진용식 소장(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 등 이단연구가 3명이 신천지측을 상대로 낸 손해배상청구 소송에서 승소했다. 서울북부지방법원 제 12민사부는 신천지측이 진용식 목사 등의 명예를 훼손한 점을 인정, 1천만원의 위자료를 지급하라고 판결했다.


9. 한국기독교총협의회, 이단 김기동 씨측 영입

   
▲ 베뢰아의 가입을 승인한 한기협(왼쪽이 대표회장 성중경 목사)
한국기독교총협의회(한기협, 대표회장 성중경 목사)라는 교계 단체가 귀신파 이단 김기동 씨(서울성락교회)측의 모임체인 ‘기독교베뢰아교회연합’(기베연)을 회원으로 받아들여 논란이 됐다.
 

10. 박옥수 측에 피소, 오정호 목사 등 항소심서 무죄

   
 ▲ 구원파 측에 피소됐다가 무죄선고를 받은 오정호 목사
대전 새로남교회 오정호 목사와 김학수 목사가 구원파 박옥수 씨측으로부터 명예훼손혐의로 고소당해 1심에서 벌금형을 받았다가 항소심에서 무죄판결을 받았다. 현재 이 재판은 대법원 판결을 앞두고 있다.

상담소의 다른자료 보기  
ⓒ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http://www.jesus114.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협회 소개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대표전화 : 0502-838-1452 | FAX : 031-475-975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고운
Copyright 2009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 협회.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jesus114.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