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모음보기·이단문제제보
게시판·공지사항
최종편집 : 2018.11.7 수 00:27
인기검색어 : 신천지, 큰믿음교회
> 자료 > 주제별자료 | 안상홍증인회
     
안상홍이 다윗의 위를 잇는 왕인가
2002년 08월 07일 (수) 00:00:00 진용식 jin-bible@hanmail.net

◆ ‘다윗의 위’는 재위기간  40년과 관계없다

다윗의 재위기간이 40년이었다고 해서 ‘다윗의 위’를 잇는 왕의 재위기간이 40년이어야 한다는 안상홍의 주장은 한 마디로 난센스다.
성경에 의하면 다윗의 위에 앉은 왕은 예수님 외에도 많은 왕들이 있었음을 알아야 한다. 솔로몬은 다윗이 죽은 후 다윗의 위에 앉은 첫번째 왕이었다. 열왕기상 2장 12절에는 “솔로몬이 그 아비 ‘다윗의 위’에 앉으니 그 나라가 심히 견고하니라”고 되어 있다.

그 후로 다윗의 계통을 이어 계속 ‘다윗의 위’에 앉은 왕들이 이어졌다. 예레미야 22장 2절에는 “이르기를 ‘다윗의 위에 앉은 유다 왕’이여 너와 네 신하와 이 문들로 들어오는 네 백성은 여호와의 말씀을 들을지니라”고 기록되어 있다.
즉, 다윗의 가문을 이어 왕이 된 모든 유다 왕들이 ‘다윗의 위’에 앉은 왕이라는 것이다.

결국 성경이 말하는 ‘다윗의 위’의 의미는 재위기간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다윗이 앉았던 ‘왕위’를 계승한다는 뜻임을 알 수 있다. 따라서 ‘다윗의 위’를 재위기간 40년이라고 고집하는 것은 성경이 말하는 뜻과는 전혀 상관없는 주관적인 해석일 뿐이다. 성경 어디에 ‘다윗의 위’로 오시는 자는 다윗의 재위기간 40년을 채워야 한다고 했는가? 이는 안상홍이 조작한 것에 불과하다.

설령 이들의 주장대로 다윗의 왕위를 재위기간으로 보고 다윗의 위 40년을 채워야 한다고 가정해보자. 그런다 해도 안상홍의 주장에는 모순이 발생한다.
예수님이 30세에 요단강에서 침례를 받고 33세까지 사역을 마치시고, 안상홍이 그 나머지 사역 기간인 37년을 채우려고 왔다면 안상홍은 33세에 침례를 받아야 맞다. 그래야 자연스럽게 예수님의 사역 기간을 이어받는 것이 된다.

다음의 도표를 보면 보다 쉽게 이해가 갈 것이다.
안상홍이 예수님의 뒤를 이어 다윗의 재위기간을 채운다면 33세에 침례를 받고 70세에 죽어야 맞는 말이 됨을 도표를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그러나 안상홍은 30세에 안식교에서 침례를 받고 67세에 죽음으로 자기가 주장한 다윗의 재위기간 40년을 채웠다는 것도 엉터리라는 것을 드러낸 것이다.

안상홍 집단은 예수님이 30세에 요단강에서 세례 요한에게 침례를 받고 공생애를 시작한 것처럼 안상홍도 30세에 침례를 받고 복음사역을 시작해서 37년 동안 마침으로 다윗의 재위기간을 채웠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실상을 알고 보면 틀린 말이다.

안상홍은 1947년 7월에 안식교에 입교하여 그의 나이 30세 되는 해인 1948년 12월 16일에 안식교 목사라는 이명덕 씨에게 침례를 받았다. 그리고 안상홍은 13년 동안 안식교인으로 있다가 1962년에 안식교를 탈퇴, 1964년에 ‘하나님의교회예수증인회’를 세웠다. 예수님은 아무 소속도 없이 세례 요한에게 요단강에서 침례를 받았는데 안상홍은 안식교에서 안식교 목사에게 침례를 받음으로 안식교인이 된 것이다.
예수님은 침례를 받자마자 복음 사역을 시작하신 반면 안상홍은 안식교에서 침례를 받고 13년을 안식교인으로 지냈다.

안상홍이 안식교를 참 복음이 아니라고 한다면 안상홍이 정작 사역을 한 기간은 37년이 아닌 안식교에서 나온 뒤부터인 24년 간의 기간인 것이다. 안상홍이 안식교인으로 지낸 13년 간은 거의 안식교가 옳다고 주장하는 맹종의 기간이었기 때문이며, 안식교를 탈퇴할 때는 ‘절기파’라는 것을 만들어 스스로 자신의 주장과 안식교의 주장이 다름을 강조했기 때문이다. 정확히 말하면, 안상홍 집단이 말하는 안상홍의 활동 기간은 37년이 아니라, 24년이라 해야 맞을 것이다.

이단 교리의 특징은 성경에 없는 것을 성경적인 것처럼 주장하는 것이다. 안상홍의 ‘다윗의 재위기간’ 주장도 바로 이러한 것이다. 성경에도 없는 교리를 만들어 믿게 하는 것이 바로 이단이다. 안상홍이 다윗의 재위기간을 채웠다는 주장은 성경에 전혀 근거가 없는 것이며, 안상홍식의 연대 계산에도 전혀 맞지 않는 엉터리 주장일 뿐이다.

 

 

진용식의 다른자료 보기  
ⓒ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http://www.jesus114.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협회 소개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대표전화 : 0502-838-1452 | FAX : 031-475-975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고운
Copyright 2009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 협회.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jesus114.net